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해제하는 방법

요즘 날이 너무 더워 잠을 못 잘 정도로 열대야 현상이 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가끔 안전 안내 긴급 경보가 뜨면서 삐이 하고 소리가 울립니다. 전 이게 무슨 소리인가 봤는데 긴급재난문자가 왔던 것이었습니다. 무슨 퀴즈 맞히는 줄 알았거든요.

소리는 참 요란하지만 폭염주의보, 홍수, 산사태, 지진, 내진 등 위험을 알려줍니다. 소리에 정말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껐으면 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해제

긴급재난문자 웬만하면 끄지 않는 것을 권장하지만 그래도 매번 깜짝 놀라 싫으신 분들이 있어 설정 해제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긴급재난문자]가 오면 아래와 같이 갑자기 [삐익~~~](호루라기 아닙니다.) 울리면서 [안전 안내 문자]가 옵니다.

긴급재난문자 안전안내 국민안전처

2) [메시지앱]에서 [상단 위 오른쪽 메뉴]를 선택하신 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설정에서 [재난문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재난문자를 설정하는 곳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긴급 메시지 받기] 옵션을 선택하면 더 이상 긴급메시지가 오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메시지 앱을 통해 긴급재난문자 설정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울리는 긴급 경보 소리 때문에 깜짝 놀라셔도 설정을 끄지 않는 것을 권장하며 여러분 모두 미리 어떠한 재난에 대비하여 건강에 유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