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마시멜로 6.0.1 앱 권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가 마시멜로(Marshmallow) 6.0.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보안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이제 앱을 설치할 때마다 특정 권한 승인 여부를 계속 묻는데요. 번거롭기도 하고 귀찮기도 하지만 보안상 필수인 것 같습니다.

마시멜로 버전부터 설치 후 승인 여부를 묻는 것뿐만 아니라 따로 앱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젠 어느 정도 보안 예방이 가능해진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앱 권한 설정

마시멜로로 업그레이드된 기기만 해당되므로 출시된 지 한참 된 기종은 제조사 정책에 따라 마시멜로 업그레이드가 지원이 안될 수 있습니다.

1) [설정]->[애플리케이션 관리자] 메뉴로 들어가 상단 오른쪽 메뉴(전세로 3개)를 선택하여 [앱 권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SMS, 마이크, 각종 센서, GPS 위치, 저장공간, 전화, 주소록, 카메라 각종 항목이 뜹니다. 저는 이 중에 SMS 메뉴를 선택해보겠습니다.

SMS 메뉴를 선택하면 어떤 앱이 SMS 제어권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권한을 부여할 수도 끌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앱 권한 Marshmallow Android app permissions

보안이 강화된 OS 이지만 앱 설치 시 앱 스토어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외부 apk 파일을 설치하는 것을 웬만하면 자제하는 게 보안상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