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신저 대화 내용 백업하고 복원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초기화하거나 기기변경 할 때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날아가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물론 카카오 계정을 통해서 일부는 그대로 있을지라도 완벽히는 존재하는 게 아니라서 따로 제조사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이젠 카카오톡에서 클라우드를 통해 백업하기 때문에 삼성이나 LG 그리고 애플의 아이튠즈 등 쓰지 않아도 손쉽게 복원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대화 내용 백업하기

대화 내용을 백업하게 되면 14일 내로 복원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PC 버전에서도 되오니 모바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 [옵션]에서 [채팅]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채팅 항목에 [대화 백업] 메뉴를 누르고 또 [대화 백업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되면 데이터가 추출되면서 클라우드로 전송됩니다.

4) 전송이 완료되었으면 대화 백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 내용 복원하기

자 이제 백업했으면 이번엔 복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을 초기화했다는 가정하에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전화번호 인증과 계정을 인증하면 대화 내용 복원이 뜹니다. [복원하기] 메뉴를 선택하고 백업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완료되면 [카카오톡 시작하기] 메뉴를 선택하고 모든 작업을 완료합니다.

여기까지 카카오톡 채팅 내용을 다시 되돌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굳이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복원되니 정말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기능이 생겨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