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설날 연휴 등 귀성길 여행 시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 앱

추석이나 설날 명절 연휴 등 귀성길 또는 여행 갈 때 고속도로 차가 막힐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운전자들은 정말 쉬는 날에 어디 갈 때도 피곤해 고속도로를 달릴 때 중간에 잠깐 휴게소를 이용하여 잠시나마 쉬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고속버스가 먼 길에 한두 번 쉬는 경우가 보통 이런 경우인 것 같습니다. 휴게소도 도 괜찮은 곳을 찾기 힘들거나 어디 있는지 찾아보기 힘들기도 하고 이럴 때 고속도로의 스마트한 오아시스 Hi-쉼마루 '휴게소 정보' 앱을 소개합니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찾기

전국 고속도로의 휴게소 위치와 정보를 알려주며 유가정보도 알려주는 등 먹을게 정말 마땅치 않을 때 대표 음식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에 휴게소 정보 앱을 설치하면 고속도로의 [노선별로 휴게소]를 찾아볼 수 있으며 [GPS]를 이용한 [주변 검색] 등 알 수 있습니다.

(주변 검색도 좋지만 제가 사는 지역이 서울지역으로 고속도로와 가깝지 않아 노선 검색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현재 고속도로를 이용중인 분들은 주변검색을 이용하시면 더 편리하겠습니다.)

2) 노선 검색을 통해 [고속도로]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주유소]와 [졸음쉼터] 목록을 볼 수 있으며 따로 노선을 [검색]할 수 있고 선택하면 [휴게소] 정보가 나오고 위치 거리와 편의시설을 볼 수 있습니다.

3) [지도]로 볼 수 있으며 [휴게소의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음식 메뉴]가 머가 있는지 [편의시설] 등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

4) [음식 대표 메뉴]와 [편의시설] 의 [운영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편리한 시설이 많아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5) 마지막으로 [브랜드 매장]이 있는 경우 어떤 매장이 있는지 볼 수 있고 [주변에 가볼 만한 곳]과 [역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아무리 하면서 무리하지 않고 안전한 운전 길이 되셨으면 좋겠고 이 앱을 통해 잠시나마 휴게소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