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폴더, 파일 삭제 확인 대화상자 표시하는 방법

윈도우10 레드스톤 부터는 폴더 및 파일을 삭제 시 확인 대화상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전 윈도우 버전에서는 반드시 확인 대화상자가 떴는데 왜 윈도우10 에선 왜 기본적으로 안 띄우는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가끔은 불편하기도 합니다.

이것저것 자료를 정리하다가 보면 모르고 잘못 선택하여 Delete 키를 누를 때 바로 휴지통으로 옮겨가서 Ctrl+Z 키나 휴지통으로 들어가서 다시 복구를 해야 됩니다. 물론 삭제된 사실도 모를 때가 저도 가끔은 있습니다. 그래서 삭제 확인 대화상자를 띄우는 띄우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삭제 확인 대화상자 표시하기

만약에 Shift+Del 단축키를 누를 경우 바로 영구적으로 삭제되서 복구가 불가능하오니 전문 복구 툴이 있어야 복구가 가능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바탕화면 [휴지통]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삭제 확인 대화 상자 표시] 옵션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 폴더 파일 삭제 확인 대화상자

3) 그럼 한번 폴더를 [삭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 그러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10 에서도 [폴더 및 파일 삭제] 시 [확인 대화상자]가 뜹니다.

소중한 자료는 삭제하기 전에 다시 한번 확인하고 또 확인해야 합니다. 아무리 휴지통으로 자동으로 옮겨간다 해도 실수로 휴지통을 비워버리거나 영구적으로 날려버릴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