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뒤로가기 백스페이스키 복구방법 - Backspace to go Back

크롬으로 인터넷을 하면서 뒤 페이지로 이동하기 위해 백스페이스(지우기) 키를 이용하여 뒤 페이지로 넘어왔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016년 5월 크롬 52 버전으로 업데이트 이후 백스페이스키가 아닌 Alt+←(방향키) 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업데이트 이후 단축키가 바뀌기를 알기 전만 해도 크롬 오류겠지 하면서 넘어갔으나 실제로 업데이트 이후 뒤로 가기 단축키가 바뀐 것을 알았습니다.

조금 불편했었지만 입력 폼에서 데이터를 입력한 것을 지우려 할 때 페이지가 뒤로 가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기존 습관은 쉽게 버릴 수 없었을까요.? 대책을 강구하던 중 Backspace to go Back 확장 프로그램으로 단축키 복구가 되었습니다.

백스페이스 뒤로 가기 키 복구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의 경우 백스페이스키가 작동하오니 크롬 사용자의 경우에만 복구하시면 되겠습니다.

1) 크롬에서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Backspace to go Back 확장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2)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될 경우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뜨는데요.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위 주소창 옆에 [Backspace to go Back 아이콘]이 뜨면서 이젠 [백스페이스키(←)로 페이지를 뒤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크롬 업데이트 이후 [바뀐키도 중복으로 똑같이 작동]합니다.

크롬에서 비록 기존에 있던 단축키를 막았으나 다시 백스페이스 키가 복구되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잃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새로 업데이트된 Alt+←(방향키) 단축키를 웬만하면 적응하면 더 안전하게 글을 입력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