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결과 새탭(새창)으로 여는 방법입니다.

저는 정보를 좀 더 전문적으로 얻기 위해서 구글 사이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여러분들도 네이버 아니면 다음 카카오 검색을 많이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국내 포털 사이트의 경우 검색시 결과가 새 탭으로 열리지만 구글의 경우 동일한 화면에서 열립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새 탭에서 열리는 게 가장 익숙하지 검색 결과가 동일한 화면에서 열리는 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시 돌아오려면 계속 뒤로가기를 해야해서 그게 가장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불편함을 방지하기 위해서 새 탭으로 열리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구글 검색 결과 새 탭으로 열기

크롬과 익스플로러 등 기타 웹브라우저에서 더 이상 새 탭 설정을 안 해도 구글 홈페이지에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상세 설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1) 구글 사이트에서 하단 오른쪽에 [설정->검색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맨 아래에 [선택한 검색 결과를 새 브라우저 창에서 열기] 옵션을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 검색 결과 새탭 새창 설정

3) 그럼 제대로 설정했는지 한번 확인하기 위해 [검색]해서 결과를 선택해보겠습니다.

4) 그럼 [새 탭]에서 [검색 결과 페이지]가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 검색 결과가 동일한 페이지에서 뜬다고 불편해하지 마시고 이제 보다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