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품질 측정 테스트 방법입니다.

컴퓨터가 언제 갑자기 인터넷이 느린 경우가 있어 컴퓨터 고장을 주로 먼저 확인을 하곤 합니다. 예를 들어 악성코드라던가 기타 프로그램으로 인해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주로 판단을 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인터넷 속도 품질 자체가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외외의 경우 이긴 한데 모뎀 장비나 랜선 불량으로 인해 끊기거나 인터넷 속도 저하 증상이 있긴 있습니다. 그래서 저와 여러분들과 함께 속도 품질 측정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통신장비가 일어날 때 통신사 기사가 와서 측정하는 거와 똑같습니다.

인터넷 속도 품질 측정하기

속도 측정을 통해 회선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살펴볼 수 있고 끊김 현상 그리고 너무 느린 현상 등 이러한 점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인터넷 품질 측정 사이트로 가서 인터넷 속도 측정 버튼을 누릅니다.

URL : http://speed.nia.or.kr/

2) 사용하는 통신사 및 가입 상품 그리고 지역을 선택합니다. 모르신다면 통신사 문의를 통해 알 수도 있습니다. 정보 수집 약관 동의가 나오는데요. 약관 동의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합니다. 이때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거나 모든 기기를 끄고 테스트해야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4) 측정이 완료되었다면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및 핑 테스트 결과가 뜹니다.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100메가 요금제를 사용 중여서 업 다운 90Mbps 속도가 나오는 게 정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만약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500Mbps 혹은 800~900Mbps 평균속도

나중에라도 컴퓨터 이상 증세로 개선이 되어도 인터넷만큼 느린 현상은 스스로 점검 측정하면 통신사에 신고전화를 하면 금방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