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 내용 내보내기,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카카오톡 메신저에서 초기화시 대화를 백업해서 복원하는 방법도 있지만 텍스트 파일로 따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파일로 따로 내보낸다면 대화 내용들은 이미지 파일들도 함께 보내내어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 대화한 내용을 외부로 내보내게 되면 따로 나중에 그 내역을 따로 볼 수 있으며 복구하려고 노력하지 않아도 나중에 따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 카카오톡 대화 내용 내보내기

모바일을 먼저 설명 하고 그 다음 PC 버전도 이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의 [채팅창]에서 그룹 단체톡과 상관없이 [맨 위 오른쪽 메뉴]를 선택하여 [하단에 톱니바퀴]를 선택합니다.

2) 채팅방 관리 항목 중 [대화 내용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텍스트만 보내기]를 선택하면 이메일이나 클라우드로 보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이지만 inbox 구글 계정 메일 앱은 잘 안되더군요.

4) [내부 저장소에 저장]을 하게 되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파일 경로가 잠시 뜹니다.

카카오톡 대화 내용 내보내기

5) 스마트폰의 탐색기 앱에서 [디바이스 저장공간] 메뉴를 선택 후 [KakaoTalk] 폴더를 선택합니다. 탐색기 어플은 스마트폰마다 앱이 다를 수 있으며 따로 설치하거나 삼성 갤럭시 기준으로 [내 파일] 앱으로 설명합니다.

6) [Chats -> KakaoTalk_Charts_...- 날짜/시간] 폴더를 선택합니다.

7) 그럼 [카카오톡 대화 내용 파일]이 보입니다. [이미지]도 함께 있을 경우 이미지도 보입니다.

8) 파일을 선택하여 [사용할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카톡 대화 내용]이 전부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카카오톡 대화 내보내기

이번엔 카카오톡 PC 버전에서 내보내 PC로 파일을 저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C 버전은 모바일과는 좀 다르게 과정이 단순해 매우 쉽습니다.

1) PC 버전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맨 위 오른쪽 메뉴]를 선택하여 [대화 내용->대화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여기서 [원하는 경로]에서 파일 이름을 수정하거나 그냥 [저장]하면 됩니다.

3) 그럼 [PC에서 저장된 카톡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이미지 내보내기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는 이미지를 따로 내보내기를 해야 하니 한번 이 부분을 설명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PC 버전 [채팅창]에서 [오른쪽 위 메뉴]를 선택하여 [모아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채팅방에 있던 [이미지를 선택] 후 [저장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찾기 위해 [맨 아래 왼쪽 폴더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이미지 파일이 따로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을 통해 일부 복구된다 해도 만약을 대비하여 따로 내보내어 소중한 내용은 따로 PC에 저장하여 영구적으로 보관하시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