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통화 녹음 저장 경로 및 mp3 파일 변환법

상대방과 중요한 전화를 할 때 통화 녹음을 하여 나중에 언제든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별도의 앱으로 자동으로도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자체 기능에 기본적으로 제공하여 스마트폰에 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통화 녹음 파일을 스마트폰이 아닌 PC로 저장하여 따로 MP3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언젠가 스마트폰이 맛이 갈지라도 PC에는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전화앱은 조금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통화 녹음 파일 경로

앱 탐색기에서도 통화 녹음 파일이 어디 있는지 설명을 드릴 수 있으나 PC에도 저장하여 변환하기 위해 PC에 연결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과 PC를 USB로 연결]하여 [내 PC]에 보면 장치 및 드라이브 항목에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들어갑니다.

2) SD카드가 지원되는 기기의 경우 Card 항목이 더 뜹니다. 이 중에서 [Phone (내부 저장소)] 로 들어갑니다.

3) 그럼 여러 개의 폴더 중 [Call] 폴더로 들어갑니다. 기기에 따라 [sound], [Voice Recorder] 폴더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통화 녹음 파일 경로

4) 그럼 [통화 녹음 m4a] 파일을 찾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mp3 로 변환하기 위해 [PC로 복사]합니다.

통화 녹음 파일 mp3 변환

위에서 찾은 통화 녹음 m4a 파일을 PC로 복사했으면 mp3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AMR 파일의 경우 아래 포스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Free M4a to MP3 Converter] 프로그램을 아래 URL에서 다운로드해 압축을 풀고 설치하여 실행합니다. [Add files] 메뉴를 선택하여 [통화 녹음 m4a] 파일을 불러옵니다.

Free M4a to MP3 Converter 다운로드(링크로 들어가서 맨 아래) :https://www.pistonsoft.com/download.html

2) [저장할 경로]와 [음질]을 선택 후 [Convert] 버튼을 눌러 MP3 로 변환합니다.

녹음 m4a mp3 변환

통화 녹음은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보관할 수 있지만 필요하다면 PC로 저장하여 보관하는 방법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