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홀로그램 만들기 3차원 입체영상 Hologram

오늘 문뜩 갑자기 생각난 홀로그램(Hologram) 갑자기 호기심이 생겨 만들어보기로 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홀로그램을 많이 알고 계시듯이 처음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3차원 입체 동영상으로 어느 각도를 보나 똑같이 보이는 영상입니다.

홀로그래피의 원리로 레이저광 두 개가 서로 만나 일으키는 빛의 간섭 현상을 이용한 것으로 다른 하나는 보려고 하는 물체에 비추는 것입니다.

홀로그램

(유튜브 원본 동영상 URL : https://youtu.be/ASX_d0H0HYw?list=PLzN2WkdNgoN8fHyHX8mGPCwYnr82CIyZb)

홀로그램 피라미드 제작 준비물

피라미드 제작 재료는 무지 간단합니다. 도면을 그릴 두꺼운 종이와 ohp 투명 필름 그리고 자와 스카치테이프, 펜 등 칼이나 가위를 준비합니다. 물론 ohp 필름이 아니더래도 CD 케이스나 다른 투명 포장지 등으로 모두 가능합니다.

홀로그램 피라미드 제작 및 완성

홀로그램 피라미드를 제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작 방식은 자유롭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피라미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종이에 높이 3.5cm, 아랫변 6cm, 윗변 1cm 사각형 도면을 그립니다. 저는 기본 사이즈로 시작하므로 이보다 더 크게 할 수 있으니 사이즈는 자유롭게 하시기 바랍니다.

2) 도면대로 ohp 투명 필름에 각각 4조각으로 잘라냅니다. 처음에는 조금 어려울 수 있으니 ohp 투명 필름에 도면을 그려 잘라내도 됩니다.

3) 스카치테이프로 잘라낸 사각형 조각을 아래처럼 붙여 피라미드 제작을 완료합니다. 저는 반투명이라 좀 티가 나는데 투명 테이프를 이용하면 더욱 깔끔하고 좋습니다.

4) 유튜브나 홀로그램 앱을 설치해서 홀로그램 영상을 띄우고 만든 피라미드를 거꾸로 올려놓습니다.

5) 그럼 어두운 곳에서 옆에서 바라보게 보면은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멋지게 피라미드 안에서 3D 입체 영상으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아름답고 멋있는 장면도 많았었는데 너무 많아서 그중 일부 사진과 허접하지만 제가 촬영한 동영상 하나를 올리고 마치겠습니다.

유튜브 원본 동영상 URL : https://youtu.be/Y60mfBvXCj8?list=PL9ejKcSPqC0IzgGH1a0jYo9J1gFnGwTkx

홀로그램 촬영 동영상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시면 스마트폰으로 홀로그램 만들기를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보는 것 보다 직접 해보는 것이 더 재밌고 신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