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콜라주로 만드는 Photo Collage(포토 컬린지) 앱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여러 장 많이 찍으면서 콜라주의 활용도 그만큼 높아지고 있습니다. 콜라주는 잘만 활용하시면 보다 더 효율적으로 한 장에 여러 사진을 모아 올릴 수 있는 크나큰 장점으로 마음껏 원하는 데로 멋있게 꾸밀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전부 모아 콜라주로 만들 수 있는 Photo Collage(포토 컬린지) 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진 액자가 부족할 때도 참 유용하고 또한 하나의 앨범이 완성되기도 하는 등 그만큼 활용도가 매우 높을 수 있습니다.

사진 콜라주 편집기 - Photo Collage 앱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콜라주'를 검색하면 여러 개의 앱들이 나오는데 이 중에 '사진 콜라주 편집기 - Photo Collage'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물론 다른 앱 사용해도 됩니다. 사용법이 조금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1) Photo Collage 앱을 설치했으면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2) 비어있는 레이아웃 공간을 선택하여 사진을 선택하여 V 버튼을 누릅니다.

3) 틀안에서 넣은 사진을 선택하면 좌우 위아래로 살짝이 동할 수 있고 편집 혹은 바꾸기, 삭제가 가능합니다. Edit 메뉴를 포토 에디터로 넘어가는데 선택 시 보정, 필터, 프레임, 스티커 등 다양하게 편집이 가능합니다.

4) 레이아웃 틀 굵기나 배경 패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순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5) 프레임을 선택하여 더 멋지게 꾸미고 비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아까 편집모드 전으로 들어가서 Text 메뉴를 선택해 텍스트를 직접 넣을 수 있습니다.

7) 추가적으로 텍스트뿐만 아니라 스티커도 몇 개든 추가가 가능합니다.

8) 상단에 저장 버튼을 누르면 바로 콜라주는 갤러리에 볼 수 있도록 바로 저장됩니다. SNS으로도 공유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잠금 화면이 변경된다면?

이 앱을 설치하다가 보면 잠금 화면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단 왼쪽 메뉴(줄3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 메뉴가 뜨는데 Setting 메뉴를 선택하여 Smart Lock 항목을 선택하여 설정 해제하면 해결됩니다. 이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앱이 광고가 뜨는 게 조금 흠이지만 그걸 감안한다면 간단하게 콜라주가 제작돼서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이렇게 배경을 위주로 보여드리고 소개해 드리고 있지만 실제로 셀카나 지인 혹은 친구랑 같이 해서 찍으면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