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기능 추가 편집 Easy Context menu

컴퓨터를 하면서 바탕화면이나 폴더, 파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시 나오는 컨텍스트 메뉴(Context menu)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폴더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메뉴 중 삭제 및 수정 복사 붙여넣기 등 활용하게 됩니다.

이외 Easy Context menu 프로그램을 통해 기능을 좀 더 쉽게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뿐만 아니라 편집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마우스 오른쪽 메뉴 추가 - Easy Context menu

우선 아래 URL로 접속 후 맨 아래 페이지로 들어가서 Download 메뉴 버튼을 선택해 Easy Context menu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URL : https://www.sordum.org/7615/easy-context-menu-v1-6/

1) 다운로드해 압축을 풀면 EcMenu 파일 두 개가 보이는데 64비트 사용자의 경우 x64가 붙어있는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2) Easy Context menu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 시 나오는 메뉴를 추가 및 편집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3) 바탕 화면을 컨텍스트 메뉴 중 원하는 기능을 선택 후 상단에 + 버튼을 선택하면 실제로 적용됩니다.

4)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니 제가 선택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5) 나머지 내 컴퓨터(내PC) 컨텍스트 메뉴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그럼 실제로 바로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 여기서부턴 드라이브, 폴더, 파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 중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만약에 다시 초기로 되돌리고 싶다면 상단에 - 버튼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9) 다른 기능을 추가 및 편집하고 싶다면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선택합니다.

10) 그럼 외부 프로그램을 추가하거나 하위 메뉴 추가 및 제목과 프로그램 매개변수 등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꾼 내용 저장 버튼을 선택하면 최종적으로 적용됩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추가 및 삭제 그리고 편집을 해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좀 더 잘만 활용한다면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 정말 편리해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