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Geforce Experience 그래픽 게임 최적화 설정

게임을 하게 되면 해당 게임이 요구하는 PC 사양 중 제일 중요한 그래픽 카드 성능에 따라 원활하게 돌아가거나 렉이 발생하여 뚝뚝 끊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통 중저가 그래픽카드의 경우 옵션을 타협하면 되지만 뭐가 뭔지 몰라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옵션 타협은 세부적인 게임 옵션 중 품질 높음, 낮음 그리고 텍스쳐 설정 이펙트 등 복잡하게 설정하는 것으로 고 성능일 수록 품질부터 높아져 프레임도 올라가고 최적의 게이밍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NVIDIA Geforce 그래픽 카드를 사용 중이시라면 NVIDIA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 게임을 컴퓨터 사양에 맞춰 최적화 설정이 가능합니다.

NVIDIA Geforce Experience 그래픽 게임 최적화

NVIDIA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게 되면 NVIDIA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도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만약 모르고 혹은 실수로 지우셨거나 설치가 안되셨으면 [링크]를 통해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1) NVIDIA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우선 회원가입이 진행되며 가입 안 해도 될 거 같지만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게임이 목록에 나타납니다.

2) 만약 설치된 게임이 있는데 목록에 안 보인다면 옵션을 통해 스캔을 다시 하거나 설치 디렉터리 위치를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항상 Geforce Game Ready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새 버전이 나오면 바로 알려줍니다.

4) 저는 온라인 게임 중 '오버워치' 하나만 설치되어 있는데요. 마우스를 대면 두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세부 사항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그럼 '최적화'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컴퓨터 사양에 맞게 최적화되 보다 좀 더 나은 그래픽 세부 옵션이 적용됩니다.

그래픽 최적화 NVIDIA Geforce Experience

6) 옵션을 다시 원래대로 '복구'할 수 있고 사용자 정의 설정을 통해 '해상도'나 '디스플레이 모드' 그리고 '성능'을 임의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공유' 버튼을 누르게 되면 녹화나 방송 모두 가능하며 즉시 리플레이도 됩니다.

이젠 그 어려운 그래픽 옵션을 NVIDIA Geforce Experience 프로그램을 통해 간단하고 쉽게 최적화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임할 때 너무 버벅대거나 제대로 된 플레이가 안된다면 꼭 사용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