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 설정 초기화 리셋 방법 Adobe Photoshop Reset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으로 이미지 편집 작업 시 각종 여러 가지 나에게 맞는 작업 환경을 위해 설정을 하게 됩니다. 근데 나중에는 오류를 일으켜서 설정한 모든 값이 꼬여 그 결과 오작동이 일어나 불편함을 주기도 하는데 이럴 때마다 번거롭게 재설치를 하면서 해결을 하곤 합니다.

근데 번거롭게 재설치 안 해도 리셋하는 방법이 총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포토샵 메뉴를 이용하거나 아애 실행이 안되거나 먹통이 되는 경우를 위해 초반부터 단축키를 통해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도비 포토샵 초기화 리셋하기

저는 CS6 버전을 사용하며 어떤 버전을 사용하든 간에 방법은 거의 똑같고 두 가지 방법 중 한가지 방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포토샵 'Windows->Workspace->Reset Essentials' 메뉴를 누르시면 설정한 모든 값을 포함한 레이아웃 등 초기값으로 리셋됩니다.

한글판 : 창->작업영역->리셋 에센셜 (번역이 틀릴 수 있습니다.)

포토샵 초기화

2) 단축키를 이용한 방식으로 타이밍이 정말 중요합니다.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이지만 포토샵을 실행하자마자 바로 'Ctrl+Alt+Sheft' 키를 누르면 Delete the Adobe Photoshop SettingsFile? 메시지가 뜹니다. 여기서 'Yes' 메뉴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포토샵 초기화 리셋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뭔가 불편을 주는 오류라던가 버그가 생기면 위 방법대로 설정값을 초기로 되돌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