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움짤로 만드는 GifCam 프로그램 입니다.

인터넷 웹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SNS나 블로그, 갤러리 같은 게시판 등 재미있거나 신기한 움짤을 자주 보셨을 겁니다. 저도 매일 방문하는 홈피가 있는데 움짤을 올리는 사람을 보면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동영상을 제작할 때는 별도의 기술이 들어가도 움짤의 경우 캡처를 위한 동영상과 GifCam 프로그램만 있으면 아주 간단하고 쉽고 재밌게 만들 수 있습니다.

GifCam 간단하게 움짤 만들기

[링크]로 들어가면 영문과 이미지로 프로그램 소개가 뜨는데 쭉 내려가다 보면 아래와 같이 Download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해 압축을 풉니다.

1) 움짤을 만들 동영상을 준비한 후 GifCam 프로그램 창 사이즈에 드래그하여 맞춰 재생하고 Rec 버튼을 눌러 캡처를 시작합니다.

동영상 움짤 GifCam

2) 원하는 마지막 동영상 장면에서 Stop 버튼을 누릅니다.

3) Save 버튼을 눌러 움짤을 저장합니다.

GifCam 기능

FPS, 프레임 그리고 해상도 등 세부적인 설정을 통해 원하는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Rec 메뉴의 삼각형을 누르면 New를 눌러 초기화하거나 FPS 프레임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전체 화면(Full Screen)이나 마우스 커서(Capture Cursor)까지 녹화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조절하려면 Customization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2) Frame 메뉴를 통해 프레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Edit 메뉴를 누르면 캡처한 움짤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4) 저장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로 Quantize 부터 Custom 메뉴는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고 또한 미리보기(Preview)볼 수 있고 Export To AVI 를 통해 Gif 움짤 파일을 avi 동영상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필요하면 간단히 움짤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버튼 몇 번만 누르면 만들 수 있어 정말 쉬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