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서비스로 여행 금지 국가 확인하는 방법

해외여행을 가실 때 정말 중요한 건 안전만 한 게 없습니다. 각종 언론이나 뉴스 매체를 보셨듯이 자칫 각종 범죄나 전쟁 같은 사고가 나는 불상사 일을 막기 위해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서비스를 통해 금지 국가를 확인해야 안전하게 다니실 수 있습니다.

나만의 추억이 쌓여 즐겁다 해도 항상 조심하지 않으면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는 상황에 해당 국가에 대해 잘 알고 주의할 점을 제일 먼저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외교부 여행 금지 국가

외교부의 여행금지 국가 정보를 통해 안전한 여행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1) 아래 외교부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세계지도가 표시되는데 6개의 색깔로 안전한지 지도에 표시됩니다.

URL : https://www.0404.go.kr/dev/main.mofa

2) 지도중 저는 서남아시아 대륙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선택한 대륙의 국가에서 여기서 여행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유의해야 될 것인지 색깔(파란색, 노란색, 검은색)로 표시됩니다. 생각보다 유의하거나 자제가 많고 철수해야 될 국가(빨간색)가 보이네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서비스

4) 다시 첫 페이지로 가면 해당 아무 국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5) 이 국가는 유의 혹은 자제가 뜨네요. 이럴 땐 가급적 계획을 수정하시거나 조심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6) 아래로 내려보시면 현지연락처와 기본정보, 사건.사고, 문화 등 여러 가지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생각 외로 금지 국가가 많아 꼭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로 떠나기 위해 계획 중이신 분들은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