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웹페이지 화면 글자 크기 확대 축소하는 방법

요즘은 모니터가 기본적으로 점점 크게 나옴과 동시에 해상도도 같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할 때에 글자 크기와 이미지가 너무 작게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나이 들어 시력이 안 좋으신 분들에게는 더더욱 잘 안 보여 불편하기만 합니다.

저의 경험상 이런 경우도 있었습니다. 아는 분이 키보드와 마우스를 잘못 건드려 오히려 글씨 크기가 더 커져 확대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고쳐달라는 요청이 있었고 금방 해결했지만 사실 너무 간단한 부분이기에 고쳤다고 하기에도 모 한 부분이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글자 크기 확대 축소

모든 크롬, 파이어폭스 등 과 같은 브라우저가 모두 동일하겠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준으로 크기를 확대해서 조금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1) Ctrl 키를 누르면서 + 또는 - 를 누르면 확대되거나 축소가 됩니다. 물론 Ctrl 키를 누르면서 마우스 휠을 올리거나 내려도 됩니다.

2) '톱니바퀴->확대/축소' 메뉴를 선택하면 배율을 선택할 수 있는데 기본이 100%입니다. 저는 이중 200%로 선택해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글자 확대 축소

3) 너무 크게 확대했나요.? 200% 확대를 해봤는데 이 정도라면 안경을 쓰신 분이거나 눈이 침침하신 분들도 너무 커 보일 정도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려면 위 와 똑같은 방식으로 확대/축소 메뉴에서 100%로 설정하거나 Ctrl+0 키를 누르면 됩니다.

4) 사용자 지정을 통해 임의로 비율을 입력해서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갑자기 전체적으로 크기가 너무 커지거나 작아지셨거나 잘 안보이신다면 위 알려드린 것처럼 간단하게 비율을 통해 원하는 글자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