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나만의 벨소리를 만들 수 있는 메이커 앱

주변 사람들을 보면 각자 자기 취향에 맞는 스마트폰 전화가 올 때 신나거나 조용한 벨소리로 설정하여 사용합니다. 저는 너무 조용한 것을 좋아한 나머지 거의 진동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저도 원하는 벨소리를 하나쯤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벨소리 메이커 앱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내가 원하는 노래를 원하는 구간을 잘라 편집하여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를 만들 수 있는 메이커앱

내 스마트폰에 원하는 노래 파일이 있어야 하며 설명에선 제외되었지만 음악, 알람, 알림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플레이 스토어에 '벨소리 메이커' 앱을 설치하게 되면 현재 스마트폰에 있는 mp3 음악 파일이나 녹음 파일이 보입니다. 원하는 곡을 편집하기 위해 '점 3개'를 선택하여 '수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포스팅을 위해 무료 음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원하는 구간'을 좌우로 움직인 다음 이 구간을 '저장'합니다.

3) 벨소리를 '기본적'으로 설정할 수 있지만 '연락처'에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둘 중에 메뉴 하나를 선택했으면 다음 '시스템 설정 변경'을 허용합니다.

4) 그럼 스마트폰 설정의 '벨소리 설정'하는 곳으로 보면 제가 '추가한 곡'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이 원하는 곡을 벨소리를 마음껏 만들어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