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에 암호를 걸어 숨기는 SecretFolder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에 자료를 정리할 때 폴더를 따로 몇 개를 만들어 분류해 깔끔하게 정리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하거나 정말 이건 누군가가 보여서는 안되거나 삭제하면 안 될 정도로 그만큼 민감한 폴더가 있을 수 있는데 아무리 윈도우에서 숨겨도 다시 표시하는 방법이 있고 삭제가 가능해 난감할 때가 있어 어떻게든 숨기곤 하는데요.

하지만 SecretFolder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이런 고민을 해소 시켜주고 안심하게 원하는 폴더를 암호를 걸어 숨길 수 있습니다.

비밀 폴더 만들기 SecretFolder

[링크] 로 접속해 EXE 설치 파일 혹은 압축 파일로 다운로드하면 되겠습니다.

1) 설치 과정에서 윈도우의 색인(윈도우에서 파일 및 폴더를 탐색시 시간 단축) 서비스를 비활성화합니다. 그래야 기능이 제대로 동작한다고 하네요.

2) 그럼 바탕화면에 SecretFolder 프로그램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3)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처음엔 암호를 설정하라고 나옵니다. 암호를 설정하고 복구 이메일 주소도 씁니다. 이메일 주소 안 써도 되긴 되더군요.

4) 비밀 폴더 프로그램 창 구조를 살펴보면 폴더를 추가 및 제거하고 잠금 및 해제 기능이 있습니다. 실제로 폴더가 제거되거나 그러진 않습니다.

5) 해당 폴더를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추가 메뉴를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그럼 자동으로 잠금 상태가 되면서 숨겨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 다시 해제를 하면은 다시 보여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8) 설정에 들어가면 이 앱이 종료될 때까지 숨길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9) 암호 변경을 선택하면 현재 암호에서 새 암호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젠 정말 숨겨야 할 폴더가 있으면 걱정 말고 SecretFolder 프로그램으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고 특히 랜섬웨어 같은 악성코드에 대응이 가능해서 또 한번 놀랐습니다. 다만 개별로 암호를 걸 수 없다는 점 빼고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