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웹 폰트 글꼴 변경 - Font Changer with Google Web Fonts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는 기본적으로 웹페이지 화면의 텍스트 글꼴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설정을 하게 되면 모든 사이트들의 텍스트의 글꼴이 모두 적용되어 별도로 지정이 안돼 확장 프로그램의 도움이 없으면 거의 불가능합니다.


크롬의 Font Changer with Google Web Fonts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각 사이트마다 내가 원하는 글꼴 및 외부 폰트를 따로 적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크롬 웹 폰트 글꼴 변경하기

오늘 소개해드리는 Font Changer with Google Web Fonts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본 설정의 한계를 넘어 텍스트 글꼴이나 스타일 굵기 등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Chrome 웹 스토어로 접속해 'font changer' 키워드로 확장 프로그램을 검색합니다.

Chrome Webstore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


2) 검색된 'Font Changer with Google Web Fonts'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주소 표시줄 옆에 Font Changer with Google Web Fonts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이트의 글꼴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Use' 항목에 보면 'Global Settings,(모든 웹 사이트에 글꼴 변경 적용)' 'Custome Settings(글꼴 변경 시 웹 사이트마다 따로 적용)', 'No Settings' 옵션이 있습니다.


4) 그리고 다른 '글꼴'을 선택 시 '텍스트에 바로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폰트 스타일'과 '굵기' 그리고 '사이즈(px)'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만약 내가 '원하는 폰트'가 따로 있다면 'Edit Custom Fonts' 메뉴를 선택합니다.


7) 그럼 원하시는 '폰트를 불러와 적용'하면 됩니다. 적용할 수 있는 폰트의 확장자는 'ttf, otf, woff' 파일입니다.


8)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려면 'Use' 항목에 'No Settings' 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와 같이 지금까지 알려드린 모두 방식으로 똑같이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내가 원하는 사이트에 마음껏 내가 원하는 폰트 글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