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타기기 포함한 데이터 백업 복구 Smart Switch 앱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구입하거나 기변 및 초기화시 현재 기기에 있는 데이터를 어떻게 옮겨야 할지가 문제입니다.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직접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은 서비스를 해줄지라도 온라인이나 공기기를 구입한 경우에는 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Smart Switch PC 버전을 이용하여 해결하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의 Samsung Smart Switch Mobile 앱을 통해 같은 기기나 타 기기(아이폰(iOS), 블랙베리(BlackBerry), 윈도 모바일(Windows Mobile))에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무선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고 외장 메모리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데이터 전송 Smart Switch Mobile

Smart Switch Mobile 앱을 사용하려면 적어도 갤럭시S2 안드로이드 4.0 최신 버전 이상 이여야 하며 태블릿도 마찬가지입니다. 타사 기기 전송도 지원하나 일부 디바이스 기기에서 설치 및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앱 스토어에서 'Samsung Smart Switch Mobile' 앱을 설치하여 하단 시작 버튼을 누르고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2) 콘텐츠 데이터를 갤럭시(Galaxy)에 전송할 방법 중 USB 케이블(MTP) 을 이용한 전송 방식과 타기 기와 무선 송수신 혹은 외장 메모리로 전송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Samsung Smart Switch Mobile

3) 설정으로 들어가면 보안을 위한 선택적인 옵션이 있습니다.

4) 저는 딱히 전송할 타 기기도 없어서 외장 메모리(500MB 여유 공간) 전송을 이용하여 백업 하겠습니다. 참고로 외장 메모리 미지원 스마트폰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그럼 백업할 콘텐츠 앱 선택 목록이 나오고 대략적인 시간이 나옵니다. 앱을 선택하여 백업 버튼을 누릅니다. 시간이 35분이라고 뜨는데 실제로는 금방이더군요.

6) 그럼 외장 저장공간에 단순하게 선택된 앱뿐만 앱에 포함된 데이터까지 백업이 되고 있습니다.

7) 모두 완료했으면 앱 종료를 눌러 마칩니다.

8) 물론 외장 메모리로 전송이 완료되었으면 다시 같은 메뉴를 선택하여 복원도 가능합니다.

9) 복원할 앱들을 선택하여 복원 버튼을 누르면 백업 과정과 똑같이 복원됩니다.

이젠 삼성이 아닌 타기기 사용자로써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하고자 할경우 Smart Switch Mobile 앱을 이용해 손쉽게 데이터를 전송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