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 동영상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YouTube) 사이트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보고 싶을 때 검색을 해서 해당 키워드를 통해 보고 싶은 것만 골라 보기도 합니다. 근데 중요한 건 로그인 되어 있는 계정의 경우 검색된 키워드들이 결국 기록에 남겨져 남들에게는 보여주기 싫기도 합니다.

아직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좀 계시는 거 같고 물론 로그아웃 하게 되면 검색 기록이 남겨지지 않지만 편의상 댓글을 달거나 시청한 영상을 표시해 주는 등 여러 가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저의 경우도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유튜브 검색 기록 삭제하기

지금 저는 PC의 유튜브(YouTube) 사이트를 통해 검색 기록을 삭제하지만 스마트폰 앱에서도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가능하니 편리한 쪽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1) 유튜브 사이트에서 라이브러리 항목에 최근 본 동영상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시청한 기록들이 먼저 뜰 텐데요. 그 옆에 보면 검색 기록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그동안 검색했던 단어들이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삭제하고 싶은 것만 골라 삭제해도 되지만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검색 기록 삭제

3) 한번 지우면 더 이상 못 살리니 신중히 생각하신 후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 메뉴를 다시 한번 선택합니다.

※ 만약 더 이상 흔적 남기기 싫으면 검색 기록 일시 중지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사이트에서도 그렇지만 어떤 사이트든 어떠한 기록이라도 남들에게 보여주기가 꺼려하는 건 마찬가지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