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단계 인증 로그인 설정으로 보안 강화 해킹 방지

네이버 로그인시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바로 비밀번호입니다. 하지만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해도 해외나 타 지역 로그인을 차단해도 언젠가 곧 뚫려 계정 해킹을 당하는 사례가 여러 있는 거 같습니다. 자주 해킹을 당하거나 한 번이래도 당하신 분들에게도 더더욱 2단계 이중 보안 설정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2단계 인증 방식은 스마트 기기의 네이버 앱을 통해 로그인을 허용하기 때문에 보안적으로 취약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 나온 개선된 시스템입니다.

네이버 2단계 인증 설정하기

네이버 2단계 인증 방식을 설정을 하게 될 경우 네이버 앱을 필수로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야하기 때문에 보안을 생각해서라도 귀찮아도 설정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1) 우선 네이버에 로그인을 한 후 이름 옆에 내정보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보안설정 메뉴로 가서 2단계 인증 로그인 항목에 설정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다시 간단하게 읽어본 후 2단계 인증 사용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다시 한번 보안상 안전한 사용을 위해서 비밀번호를 재확인하기 위해 로그인을 한번 더 합니다.

5) 최근 로그인 한 날짜를 기준으로 알림 수신할 수 있는 기기 목록 중 사용중인 스마트폰을 선택하고 설정하기버튼을 누릅니다.

6) 그리고 여기서부턴 스마트폰네이버 앱을 설치했으면 2단계 인증 설정을 위한 알림이 발송됩니다.

7) 그럼 네이버앱에서 2단계 인증 요청 허락이 뜹니다. 예 버튼을 눌러 최종 로그인을 마칩니다.

2단계 보안 로그인 방식은 선택이지만 어떻게 보면 거의 필수로 설정하시는 게 해킹 방지도 되고 여러 가지 면에서 설정하지 않은 것보다 더 나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