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 PC로 플레이하기 - 모모 앱 플레이어

요즘 스마트폰 게임은 대부분 요구 사양이 높다 보니 하고 싶어도 버벅임 혹은 렉이 걸려 플레이가 자체가 불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저도 또한 스마트폰을 바꿔야 할 정도로 한번 설치하다가 제대로 구동이 안되어 간혹 오류가 나기도 해 바로 포기하곤 합니다.


물론 간단한 저사양 게임을 하게 되면 원활하게 잘 돌아가긴 합니다만 친구 혹은 지인들과 같이 즐기고 싶어 하는 스마트폰 게임을 못한다는 게 참 아쉽긴 합니다. 스마트폰을 최신 기기로 바꿔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이젠 그러지 않아도 PC에서 모모 앱 플레이어를 통해 스마트폰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녹스나 블루투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지만 모모의 경우 상당히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주변 지인분들도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스마트폰 게임 PC로 즐기기 - 모모 앱 플레이어

모모 앱 플레이어는 PC에서도 안드로이드 OS를 구동하여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에뮬레이터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따지고 넘어가자면 앱마다 실제 스마트폰에서 한번 설치하고 실행해줘야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는 앱도 존재한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모모 앱 플레이어를 설치하기 위해 아래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해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설치는 매우 쉬운 과정을 거쳐 빠르게 설치됩니다.

[모모 앱 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2) 설치된 모모 앱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안드로이드 OS 가 구동되는데요. 화면에 Play 스토어가 보입니다. Play 스토어를 선택하여 실행 후 구글 계정에 로그인합니다.


3) 구글 계정에 로그인했으면 Play 스토어 화면이 바로 뜹니다.


4) 그리고 저의 스마트폰에서 버벅거리던 게임인 테라M 을 설치해보았습니다.


5) 설치 모두 완료 후 실행하면 키보드 조작 설명이 뜹니다. 이 설명을 닫으려면 닫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물론 게임에 따라 마우스로만 플레이해도 되긴 됩니다.


6) 드디어 게임 메인화면이 보이는군요. 이미 계정이 있고 플레이를 한 이력이 있어 바로 잠시 플레이를 시작해보겠습니다.


7) 맵 이동도 공격도 모두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버벅임이 거의 없었으며 이것도 또한 PC 사양을 좀 탈 수 있지만 폰에서 버벅거리던 게 PC에서는 아주 속 시원하게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8) 자 그럼 여기서부터 모모 앱 플레이어의 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메뉴들을 숨길 수 있지만 캡처도 할 수 있고 볼륨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실제로 아직 건드릴 일이 없어서 건드려보지 못했지만 위치 기능도 있습니다. 위치 기능은 아마 GPS 기능인 거 같습니다. 게다가 멀티로 돌릴 수 있고 Play 스토어를 통해서가 아닌 APK App 을 수동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가상 키보드 기능도 있고 잠시 후 살펴볼 설정 메뉴도 있고 전체 화면으로 설정하거나 폴더를 공유할 수 있고 흔들기를 선택하면 진짜 프로그램이 진동처럼 빠르게 흔들리며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9) 추가 기능을 보면 매크로도 지원하고 멀티 컨트롤과 화면 회전을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및 태블릿처럼 뒤로, 홈, 최근 앱 메뉴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10) 일반 설정을 살펴보면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하거나 종료 시 바로 종료할 것인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 화면 회전 및 창 크기 고정을 활성, 비활성으로 설정할 수 있고 root(루트) 권한도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11) 고급 설정해상도와 CPU 메모리 마이크 언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12) 속성을 보면 기본적으로 태블릿 기기로 설정이 되어 있으니 IMEI브랜드 그리고 모델이 나와있습니다.


13) 네트워크 설정 부분은 인터넷 연결을 끊거나 브릿지 모드를 활성 또는 비 활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4) 내가 쓰는 기능을 편하게 다른 단축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하고 싶었던 스마트폰 게임을 PC로 실행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하고 좋지만 그렇다고 과하게 말고 뭐든지 적당히 플레이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