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저장된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 암호 알아내기

윈도우10 운영체제가 설치된 노트북으로 학교나 카페 직장 등 옮겨 다니면서 와이파이(Wi-Fi)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처럼 암호가 네트워크 정보에 저장됩니다. 저장되면 다음부터 굳이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해당 와이파이에 자동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해당 네트워크 정보를 지우면 자동 연결되지 않지만 해당 와이파이로 연결되었지만 이후 접속 암호를 잊을 경우에는 Windows10에서 간단히 알아낼 수 있습니다.



접속된 무선 와이파이 암호

이미 접속된 와이파이 암호를 알아내는 게 가능하지만 한번 도 접속하지 않았다면 해당 관계자에게 물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알아낸다 해도 루팅을 하지 않은 이상 연결된 상태에서도 알아내는 게 불가능하더군요.



1) 와이파이에 연결되었으면 작업 표시줄무선 네트워크 아이콘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네트워크 설정 변경 항목에 어댑터 옵션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연결된 와이파이를 더블클릭합니다.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x 표시네트워크에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느낌표(!)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4) Wi-Fi 상태창이 뜨면 현재 네트워크 상태를 볼 수 있는데요. 무선 속성 버튼을 선택합니다.


5) 그럼 보안 탭에서 네트워크 보안 키 항목에 문자 표시를 선택하면 해당 와이파이 접속 암호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관계자가 어느 순간 암호를 바꿔버리면 연결이 다시 안될 수 있으며 이때는 다시 와이파이 접속 암호를 알아내야 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