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스템 알림 중단 시간대 설정하기

윈도우10 레드스톤4 부터 시스템 알림이 뜰 때 조용한 시간대 기능이 추가되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드스톤3 까지만 해도 시스템의 각종 앱을 포함한 알림을 끄거나 켤 정도였는데 그냥 끄자니 언젠간 꼭 필요해서 애매했었습니다.


레드스톤4 대규모 개편 이후로 원하는 시간대 알림을 설정하여 특정 작업 시 방해받지 않을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아마 가끔은 조금 신경이 쓰이긴 했습니다.



시스템 알림 중단 시간대 설정하기

방해받지 않으려는 시간대를 선택하여 그때만큼은 조용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1) Win+i 키를 눌러 설정 창이 뜨면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시스템 항목에 집중 지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우선 순위만을 선택하고 우선 순위 목록 사용자 지정을 통해 선택한 알림만 표시할 수 있습니다.



4) 하단에 해당 시간 동안 켬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그리고 알림을 끌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만약 설정을 끄려면 작업표시줄의 알림 아이콘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집중 지원->끄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내가 원하는 알림 그리고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어서 더 좋아진 거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