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각 효과 끄고 시스템 속도 향상시키기

윈도우10 에서는 주로 창을 열고 닫거나 최소화 등 그림자, 애니메이션 외 여러 가지 에어로 화려한 시각 효과가 적용됩니다. 그럼 전반적으로 창 전환시 부드럽게 동작하게 되는데요. 그만큼 시스템 메모리(RAM)라는 자원을 필요로 하게 되고 차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문제는 아무리 운영체제가 가볍고 빠르게 나온다 해서 저 사양 PC에서 꼭 잘 돌아간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일부래도 시각 효과 적용 시 남은 자원을 일부 차지하게 때문에 그래도 버벅일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시각 효과 없애기-시스템 속도 향상

시각 효과를 없애 시스템 속도를 어느 정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으며 특히 노트북의 경우 시스템 속도 향상뿐만이 아닌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내 PC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시스템창이 뜨면 제어판 홈 항목에 고급 시스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시스템 속성창이 뜨면  고급 탭의 성능 항목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4) 기본적으로 내 컴퓨터에 가장 좋은 설정을 자동으로 선택 항목이 선택되어 있으실 텐데요. 최적 성능으로 조정 옵션을 선택하면 모든 시각 효과를 끌 수 있습니다.


저의 컴퓨터의 경우 저사양이 아니라서 시각 효과는 다 켜둬도 상관없지만 뭔가 버벅거리거나 답답함이 느껴진다면 시각 효과를 한번 꺼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