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절전 모드 진입시 전기 절약을 위해 모든 작업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컴퓨터를 종료합니다. 특히 데스크톱보단 노트북 및 태블릿에서도 장시간 미사용 시 배터리 절약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네트워크 인터넷 연결도 같이 끊기게 됩니다.
그럼 절전 모드 해제시 다시 인터넷을 연결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무선 인터넷의 경우 재 연결 시간도 지연되 오래 걸리는 제품도 있다고 합니다. 절전 모드 과정에서도 네트워크 연결을 계속 유지시킬 경우 노트북의 경우 배터리 소모가 심할 수 있습니다.
절전 모드 네트워크 연결 유지하기
현재 무선이나 유선 인터넷 네트워크 연결된 상태에서 절전 모드 과정에서 네트워크 연결을 유지시킬 것인지 아니면 끊을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로고+X 키를 누르거나 시작 메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장치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2) 장치 관리자 창이 뜨면 현재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 어댑터 장치를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저처럼 무선의 경우 Wireless라는 이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전원관리 탭으로 들어가 '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 옵션을 해제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까지 설정했다면 이젠 절전 모드에서 나와도 인터넷 연결이 유지가 되어 네트워크를 통한 메신저라든가 각종 작업을 계속 이어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