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해당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거나 게시글 검색 등을 하게 되면 내가 그동안 입력했던 모든 내용들이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가 기억하여 그 다음번에 내가 자주 사용했던 입력 칸에 커서를 갖다 놓으면 기억된 내용들이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아마 자주 웹서핑 하시는 분들은 로그인 시 비밀번호도 입력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물론 비밀번호를 저장할지 처음에 뜨긴 하지만 컴퓨터를 공동으로 사용할 경우 민감한 개인 정보 때문에 그땐 조금은 난처했었던 거 같았습니다.
크롬 자동완성 기능 해제하기
크롬의 자동완성 기능 해제를 통해 더 이상 입력한 내용을 저장할 수 없게 됩니다. 혼자 사용할 땐 편해도 공동으로 사용할 경우 고려해볼 만할 거 같습니다.
1) 크롬의 세로 점 3개의 메뉴를 선택하여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2)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검색어 및 URL 자동완성 기능을 끕니다.
3) 비밀번호, 결제 수단, 주소 및 기타 3개의 자동완성 기능을 모두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4)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과 자동 로그인 기능을 모두 끕니다. 그러면 평소에 뜨던 비밀번호 저장 메시지가 안 뜨게 됩니다.
5) 결제 수단 저장 및 자동 입력 또는 사이트에서 저장된 결제 수단이 있는지 확인하도록 허용 기능을 모두 끕니다.
6) 주소 저장 및 자동 입력 기능을 끕니다.
7) 아직 남아 있는 일부 데이터를 삭제하기 위해 개인정보 및 보안->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8) 비밀번호 및 기타 로그인 데이터, 양식 데이터 자동완성 옵션을 선택하여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데이터가 모두 지워집니다.
이제 PC를 공동으로 사용해도 걱정 없이 웹 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