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앱으로 사이렌 오더(Siren Order) 커피 주문해보기

스타벅스 카페에서 스마트폰에 스타벅스 앱만 있으면 자리에서 커피를 주문해 그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요즘 너무 더워서 시원하게 카페를 자주 찾게 되는데 카운터에 가려 해도 자리를 지켜야 하는 상황에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하게 주문했었습니다.


평소에는 저렴하고 가성비가 있는 카페로 주로 갔었지만 며칠 전 스타벅스 카드의 잔액을 충전했습니다. 마침 분위기도 좋고 커피 맛도 좋고 잘 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관련 글 :

스타벅스(Starbucks) 모바일 앱을 통해 카드 충전하기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이용하기

스타벅스 앱을 이용해 사이렌 오더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해당 매장에 주문이 요청되어 직원이 확인 후 알아서 커피를 제조해 닉네임을 통해 완료되었다고 알려줍니다.



1) 스타벅스(STARBUCKS) 앱을 설치해 카드가 등록 안되었다면 카드를 등록한 후 사이렌 오더(Siren Order)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전체메뉴최근 함께했던 커피를 먼저 볼 수 있고 히스토리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해당 지역의 매장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의 GPS를 켜야 합니다.


3) 전체 메뉴를 보면 각종 음료와 푸트 원두/기타 등 각 메뉴에 따라 커피가 아니더래도 다른 음료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저는 모카 프라푸치노를 선택했습니다. 일단 기본 사이즈는 Tall 과 일회용 컵으로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5) 사이즈는 Tall(톨), Grande(그란데), Venti(벤티) 이렇게 3가지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Tall 은 기본 사이즈에 밑으로 갈수록 용량이 더 커지며 가격도 달라집니다.


6) 컵은 일회용 컵, 머그컵, 개인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회용은 빨대를 이용하는 것이지만 빨대 방식은 곧 사라진다 하네요. 개인컵은 텀블러입니다.



7) 퍼스널 옵션을 통해 부가적으로 들어가는 시럽, 우유, 얼음 등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저는 뭔가 더 추가하지 않고 기본적인 옵션을 그대로 하려고 합니다. 바로 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9) 결제하기 전에 매장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장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고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폰 있으면 쿠폰 써도 됩니다. 저는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겠습니다.


10) 나머지 제휴카드나 e-Gift 아이템이 있으면 할인을 위해 사용하면 됩니다. 총 주문 금액을 확인하고 결제 및 주문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11) 스타벅스 카드가 결제 수단이다 보니 현재 잔액이 보입니다. 현금 영수증은 선택사항이고 결제 및 주문하기를 누릅니다.


12) 현재 있는 지역의 매장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확인이 되었으면 결제 및 주문하기를 누릅니다.


13) 그럼 바로 해당 매장으로 주문이 전송되었다고 합니다.


14) 주문 요청이 들어가고 매장 직원이 확인하여 승인이 되었다고 뜨면 커피 제조에 들어갑니다.


15) 그럼 이렇게 준비 완료되었다고 뜨면 직원이 닉네임을 말해주면서 해당 커피가 나왔다고 알려줍니다. 그럼 바로 커피를 받으러 가면 됩니다.


16) 드디어 스마트폰 앱으로 주문한 시원하고 달달한 모카 프라푸치노가 제 손에 들어왔습니다. 커피를 마시며 잠시나마 여유를 즐기고 있습니다.


17) 별 포인트도 17개나 모았습니다. 자주 간 적이 없었는데 아마 친구랑 같이 가다 보니 이렇게 빨리 쌓인 거 같습니다. 다 모으면 커피 공짜라 하니 올해가 지나가기 전에 다 모을 수 있을는지 모르겠지만 간간이 와서 한잔하면서 작업해야겠습니다.


스타벅스 앱을 이용해 주문하는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고 오히려 편리한 거 같아 사람이 많은 이유도 아마 많은 분들이 그래서 많이 이용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