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갤럭시 스마트폰 카메라 음성명령 촬영 및 기능 해제하기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AI 인공지능 비서 시스템인 빅스비(Bixby)를 이용하여 카메라 및 비디오 음성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 앱을 열고 직접 촬영해도 되겠지만 직접 말로 명령하게 되면 굳이 손을 대지 않고도 편리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빅스비 음성 호출이 활성화되면 카메라 앱에서 음성 기능이 비활성화되기 때문에 이 부분도 해결하고 카메라 앱으로 음성 촬영하는 방법 2가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빅스비 카메라 음성 명령 촬영하기

빅스비를 이용하여 사진 음성 촬영하는 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한가지 참고할 사항은 비디오 기능도 똑같이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방식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빅스비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Hi Bixby라고 부른 후 카메라 열어줘라는 명령을 합니다


2) 그러면 카메라 앱이 실행되는데 여기서 다시 빅스비를 불러 "스마일", "김치", "촬영", 찰칵"이라고 명령을 합니다.



3) 촬영했어요라고 답을 하게 되면 실제로 사진 촬영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빅스비 음성 호출 끄고 카메라 음성 명령 촬영하기

빅스비 음성 호출이 켜져 있으면 카메라 앱에서 음성으로 촬영이 안됩니다. 그래서 해당 기능을 해제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도 안돼서 해결한 부분입니다.



1) 빅스비 버튼을 눌러 빅스비 홈으로 들어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빅스비를 제어할 수 있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중 음성 호출 메뉴를 찾아 선택합니다.



3) 여기서 음성 호출 사용함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선택하여 비활성화 시키도록 합니다.


4) 그리고 다시 카메라 앱을 실행해 톱니바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5) 카메라 설정 중 쭉 내려가다 보면 음성으로 촬영 메뉴를 선택하면 끝납니다.


마무리하면서 지금까지 다뤄본 결과 조금 아쉬운 것은 이런 2가지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됐으면 좋겠는데 이 부분은 나중에라도 조금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