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배경화면 각각 다르게 적용하는 방법

듀얼모니터를 세팅한지 어느덧 3달째 되고 있습니다. 지금도 프로그램을 각각 다른 화면에 띄면서 편리하게 사용 중이지만 저는 여전히 배경화면을 하나로 고정적으로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젠 뭔가 바꿔보려고 배경화면부터 다르게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듣기로는 듀얼모니터 관련 프로그램으로 배경화면을 각각 따로 설정했다고 하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 없이 윈도우 자체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따로 적용하기

하위 Windows 7 버전의 경우 사용을 안 해봐서 모르겠습니다만 프로그램을 쓴다고 하지만 Windows 10 에서 정말 간단하게 배경화면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 빈 공간에 마우스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럼 맨 하단에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내가 원하는 배경이 없으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내가 원하는 사진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저는 기본으로 하겠습니다.

3) 원하는 배경화면을 마우스 왼쪽이 아닌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각 모니터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듀얼모니터 배경화면

4) 그럼 아래와 같이 배경화면이 다르게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용자에 따라 취향 등으로 인해 다르겠지만 어쩌면 구분도 쉬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