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Eclipse) 설정 초기화 방법

이클립스(Eclipse)는 무료 프로그래밍 툴로써 각종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합니다. 이런 기능은 플러그인으로 기능이 제공이 되는데 이 플러그인이 오작동 될 경우가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 시 오류가 발생하거나 자체 오류로 설치가 안 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깔아보는 것도 좋지만 이런 플러그인을 초기화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전체적으로 엉망진창으로 된다거나 잘못 건드려서 손을 못 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 역시 이번 포스팅에서 전체적인 설정 초기화를 시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행하기 전에 한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이미 정상적으로 설치된 플러그인은 그대로이며 작업한 파일도 지장이 없습니다. 단지 이상이 있는 부분을 초기화하는 작업임을 알려드리며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클립스 플러그인 초기화

1) 이클립스가 설치된 경로를 알아냅니다.

2) 로고+R 키를 누릅니다. 누르면 실행 창이 뜨는데 명령어 cmd 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명령 프롬프트가 뜨는데 cd 명령어를 우선 치고 스페이스바로 띕니다. 그다음에 이클립스가 설치된 경로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4) 그럼 이렇게 이클립스가 설치된 경로가 뜨는데 초기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eclipse 파일 이름을 우선 쓰고 띈 다음 -clean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설정 초기화

1) Windows->Reset Perspective... 메뉴를 누릅니다.

2) 설정을 초기화할 거냐고 묻습니다. Yes 버튼을 누릅니다.

이로써 이클립스 설정을 초기화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