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 국경일에 국기 게양하는 앱입니다.

여러분 드디어 황금연휴인 10월 3일 개천절입니다. 개천절은 누구는 황금연휴 라 쉬기도 놀기도 하지만 그래도 잠시라도 우리나라 역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한 번쯤 가져봤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집 대문 앞이나 창문 앞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날로 혹시 태극기가 있으신 분들은 꼭 게양을 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건 귀찮음이 아닌 여러분들 태극기가 없으시더래도 항상 스마트폰 앱으로 의미가 있을진 모르겠으나 그래도 이 앱을 한번 실행하면 강제 종료하지 않은 이상 상태 바에 계속 표시되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 앱은 국경일을 중 개천절을 포함한 앱으로 개천절인 오늘은 국경일에 국기 게양하는 앱을 통해 스마트폰을 바라볼 때마다 태극기를 바라보며 가슴이 뭉클해지는 그런 소중한 순간입니다.

개천절 고조선을 세우신 단군왕검을 생각하며 역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으로 다시 끔 생각하게 만드는 소중한 시간으로 물론 다른 국경일도 있지만 그동안 우리가 살아오면서 국경일 빨간 날이라 쉴지라도 그래도 우리나라에선 가장 큰 의미가 있는 날입니다. 우리나라의 소중한 역사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재밌는 고조선 단군왕검 탄생 이야기

삼국유사를 통해 잠시 역사 부분을 재밌게 한번 간단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단군왕검이 건국한 고조선으로 기원전 2333년 청동기 시대에 건국이 되었다고 합니다.

만화 나 역사 책을 많이 보셔서 잘 알고 계시듯이 단군왕검은 어떻게 탄생을 했냐면 삼국유사에 따르자면 환웅이 곰과 호랑이가 사람이 되길 바라고자 하여 쑥과 마늘을 100일 동안 빛을 보지 않고 먹으라고 합니다. 그러나 호랑이는 도중에 포기하나 곰은 21일 만에 여자로 태어나 환웅과 결혼하여 단군왕검을 낳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냥 진행하려니 재밌게 단군왕검의 탄생 이야기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개천절 국경일에 국기 게양하는 앱 설치

1)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국경일에 국기 게양하는 앱'을 받아 실행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 [국경일 국기 게양 앱 다운로드]

2) 그럼 이렇게 국경일 목록이 나오는데 오늘은 개천절이니 개천절을 선택을 선택해볼까요.?

3) 그럼 이렇게 개천절에 대해 간단한 역사와 국경일에 대한 정보가 위키 백과사전을 통해 나옵니다.

4) 다시 되돌아가서 스마트폰 맨 상단 시계 표시줄에서 아래로 쭉 내립니다.

5) 그럼 이렇게 항상 개천절이 표시되고 태극기가 표시가 됩니다. 이런 식으로 태극기를 다는 것이 의미가 없을지도 모르나 그래도 어딜 가나 스마트폰 앱으로 태극기를 바라보며 게양하는 마음으로 의미가 있는 날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개천절 국경일에 국기 게양하는 앱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