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들어서면서 우리는 IT 가 많이 발달함에 따라 이젠 유선 인터넷이 아닌 무선 인터넷 이 더 중요한 이 시대에 이젠 데스크톱 컴퓨터도 굳이 무선랜 카드를 사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USB 무선 테더링으로 Internet 연결이 가능합니다.
테더링(Tethering)이란 블루투스 기술이나 USB 케이블을 통해 연결하는 무선 인터넷으로 마치 밧줄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기술로 스마트폰이 모뎀 역할을 해 데스크톱에도 무선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와이파이 USB 무선 테더링 설정
저는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한 기술로 똑같이 메뉴가 조금씩 달라도 테더링 기능이 있습니다.
1) 우선 각 제조사의 홈페이지로 가서 드라이버를 우선 설치 후 와이파이부터 연결 하고 컴퓨터 본체와 USB 를 연결하여 설정에 들어가 테더링 및 Wi-Fi 핫스팟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리고 USB 테더링 옵션을 체크하면 상단에 테더링 또는 핫스팟 실행 중이라고 뜨면서 PC에 NDIS Ethernet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는 동시에 인터넷에 바로 연결됩니다.
와이파이 USB 무선 테더링 연결 확인
1) 인터넷에 정상적으로 연결될 경우 아래 작업 표시줄에 인터넷 연결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만약 인터넷이 연결이 두 개 이상일 경우 제어판->네트워크 및 인터넷->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Win8기준)로 들어가서 아래와 같은 이더넷 속성을 통해 어떤 NDIS Ethernet 장치를 사용하는지 확인합니다.
3) 그럼 최종적으로 확인하셨으면 아래 다음과 같이 인터넷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USB 무선 테더링으로 무선 Interneta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