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체크 및 제한 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우리는 해당 이통사의 해당 요금제 상품에 가입해 주어진 데이터 용량 한도 내에 인터넷을 자유롭게 쓸 수 있지만! 옛날만 해도 요금 폭탄이 줄을 지었으나 지금도 아니라고 장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아무리 비싼 요금제에 데이터 무제한 이래도 말만 무제한이지 어떠한 앱을 이용해 사용량을 체크하고 제한한다 해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에 우리는 데이터를 체크하고 이를 제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 사용량 체크 및 제한하는 방법

스마트폰에 있는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어떻게 제한할 것인지 알아볼 것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기종 기준이지만 타 기종도 이 크게 다름이 없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1) 설정으로 들어가서 데이터 사용량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현재까지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나오는지 체크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 사용량 제한 설정'을 선택합니다.

(사용량 추가 내용 : https://prolite.tistory.com/478)

3) 그럼 아래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 한 데이터 사용량 그래프 부분을 살펴보면 이 중에 주황색과 빨간색 바가 가로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를 위아래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주황색은 예를 들어 1기가 용량을 사용했으면 1기가 경고라고 뜨며 빨간색의 경우 1.5 기가 용량을 사용했을 경우 데이터 접속을 아애 제한함으로써 요금 폭탄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체크 및 제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