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1 프로그램 실행시 UAC 보안창 설정 끄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 비스타부터 처음 생긴 기능인 이 보안 창 알림 기능은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라 하여 UAC(User Account Control)라고 합니다. 관리자 권한을 받아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프로그램 중 자동으로 감지합니다.

악성코드 중 멀 웨어나 바이러스 같은 악성 소프트웨어가 무단으로 설치되거나 시스템을 손상 시키지 않도록 도와주는 OS 자체 보안 시스템의 기능입니다.

Windows 8.1 UAC 창 끄기

매번 exe 파일을 실행하면 UAC 창이 뜨는 경우가 많아 불편할 때가 있어 이를 어쩔 수 없이 관리자 권한 설정을 해제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이를 해제하면은 시스템 보안에 당장은 아니어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권장하지 않지만 더 이상 이러한 UAC 창이 뜨지 않고 그냥 실행이 되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보드의 단축키 로고+X 를 누르시거나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 중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 창이 뜨면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메뉴를 선택합니다.

3) 3가지 사용자 설정 메뉴가 뜨는데 이 중에 사용자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리고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그럼 현재 기본적으로 설정된 기본 값으로 프로그램 실행 시 알람이 뜨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데 왼쪽 막대를 아래로 쭉 내립니다.

6) 다시는 프로그램 설치나 실행 시 보안 알림이 뜨지 않도록 설정이 되었으며 정말 특별한 일이 아니라면 솔직히 권장하지 않으나 매번 알림이 귀찮으면 설정하셔도 무관하겠습니다.

이로써 Windows 8.1 앱 프로그램 실행 시 UAC 보안 설정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