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 해킹 예방! 안전성 보안 검증 테스트 하기

여러분들은 보통 회원 가입을 하실때 혹은 로그인을 하실때 어떠한 비밀번호(Password)를 쓰시나요.? 종종 개인정보가 해킹되어 피해 사건이 일어나고 있으면서도 우리는 보안에 대해서는 소홀해 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 우리나라는 정말 IT강대국 이지만 보안에 대해서는 정말 주의를 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에 자칫하면 소중한 자료를 누군가 훔쳐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부터 저도 포함하여 자신이 쓰고 있는 암호 즉 패스워드 가 과연 안전한지 불안전한지 테스트를 하여 보안에 신경을 좀 더 썼으면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아래 사이트로 가서 보안 테스트를 하는데요.! 중요한건 나뿐만이 아니라 다 같이 남녀노소 누구든 지인이든 친구든 가족이든 친척이든 모두 다 같이 하면은 더욱더 좋을거 같습니다.


비밀번호 안전성 보안 검증 테스트 : http://howsecureismypassword.net/


비밀번호 안전성 보안 검증 테스트 하기

자신의 비밀번호 안전성 보안 검증을 테스트 하기전에 검사 결과 문구는 각기 다를 수 있으나 색상별로 보안등급은 똑같다는 사실을 알려 드리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적신호 매우 위험 단계! 해킹의 위험!

비밀번호를 대충 짧게 쓰거나 abcde 같은 비밀번호를 쓰게 될경우 아래와 같이 배경색이 빨간색으로 표시 될 수 있는데 이건 이러한 비밀번호는 매우 취약하다는 의미로 Instantly(즉시) 해킹이 가능하다는 소리 입니다. 그러므로 조금 만더 살짝 복잡하게 만드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2) 황색 보통 단계! 보안 주의를 요구!

아까 위에서 조금만 더 비밀번호를 손보면 그나마 위험 단계에서 보통 단계로 배경색이 주황?(노랑?) 으로 변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여러분들은 보통 5~6 자 정도로 쓰실 텐데요.!


이러한 배경 색상은 위험의 아래 단계인 보통 단계로 A year(한해) 동안 해킹 시도시 뚫릴 수 있다는 경고로 여기서 조금만 더 복잡하게 수정하거나 길게 쓰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


3) 청색 매우 안전한 단계! 해킹 위험 없음!

3) 자 이번엔 제가 주로 서버용으로 쓰는 암호를 길게 16자로 대소문자와 특수문자를 섞어서 써보았습니다. 대부분 제가 예상하기를 보안 단계를 보통까지 쓰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번건 배경색이 초록색으로 매우 안전하며 무려 12(trillion years) 광년 까지는 뚫릴리가 없다고 표시되지만 그래도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것이 매우 현명한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이로써 비밀번호 해킹 예방! 안전성 보안 검증 테스트를 마쳤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네이버
밴드

핀터
레스트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