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Windows.old 폴더 제거 하는 방법

윈도우10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경우 기존에 설치되있던 프로그램과 문서 파일 등 데이터들이 남게 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또 다른 방식인 일반적인 클린 설치의 경우 윈도우를 포맷하고 윈도우를 설치하게 되는 방식 인데요.! 이때에는 자료가 모두 지워지면서 아무 프로그램이 설치 되있지 않고 속도가 매우 빠르고 깔끔한 상태가 됩니다.

클린 설치가 아닌 업그레이드를 이용하여 윈도우10 을 설치시 Windows.old 폴더가 C 드라이브에 생성되는데 기존 운영체제이므로 삭제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Windows.old 폴더를 제거 하기 위해선 디스크 정리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 Windows.old 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정리하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데이터 백업 필수

앞서 말씀을 드린것 처럼 기존 Windows 운영체제 폴더로써 업그레이드 할때 생성되므로 이 안에 이전에 사용했던 데이터와 프로그램이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제거 하기 전에 꼭 확인하시어 정리하기전에 빼내시면 되겠습니다.

Windows.old 폴더 제거

데이터는 백업을 미리 하시는걸 권장하며 Windows.old 폴더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 내 PC 로 가서 로컬 디스크 C 드라이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현재 C 드라이브의 하드디스크 용량과 파일 시스템 등 모든 정보가 뜨는데 디스크 정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정리 하기전에 하드 디스크 공간을 계산합니다.

4) 디스크 정리 창이 뜨면 시스템 파일 정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그럼 디스크 공간을 또 다시 계산합니다.

6) 삭제할 파일 목록중 이전 Windows 설치 를 체크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완전히 삭제 하겠냐고 묻는데 파일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8) 그럼 삭제시 더이상 복원할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로 버튼을 누릅니다.

9) 그럼 이전 윈도우인 Windows.old 폴더 제거가 진행이 됩니다.

10) 그럼 일일이 지우지 않아도 디스크 정리 기능으로 Windows.old 폴더를 완전히 깔끔하게 지워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Windows.old 폴더 제거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