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기존 윈도우로 다운그레이드 방법

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 이후 사용중인 프로그램이 호환이 안되거나 특히 익스플로러 액티브X 호환성 때문에 아직 사용하기가 이른 감이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도 어느 정도는 이해하지만 제가 쓰고 있는 프로그램은 호환이 잘되서 잘 쓰고 있지만 한번 윈도우10 에서 기존 Windows 로 다운그레이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그레이드 역시 업그레이드와 동일하게 자료는 모두 동일하게 보존 되오니 혹시 모르니 중요한것은 미리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윈도우로 다운그레이드시 주의사항!

2015년 7월 29일 이후 부터 윈도우7/8.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신분들 중 예약 업그레이드 하거나 아니면 언제든 업그레이드 를 하신 분들은 C 드라이브에 Windows.old 기존 윈도우 시스템 폴더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Windows.old 폴더를 수동으로 삭제하거나 디스크 정리 기능으로 삭제할때 어떠한 방식으로 삭제하든 지워버리면 이전 Windows 로 다운그레이드가 절대 불가능 하며. 업그레이드시 한달 동안 이전 OS 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이전 윈도우로 다운그레이드 방법

위 주의 사항을 제대로 읽어보셨으면 이전 Windows 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작 메뉴를 눌러 설정 을 누릅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업데이트 및 복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복구 메뉴를 누르면 Windows 8.1 로 돌아가기 가 있는데요. 여기서 만약 기존 시스템이 Windows 7 이면 Windows 7 으로 돌아가기로 뜹니다.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4) 되돌릴려는 이유대충 선택 하시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다운그레이드 시 일부 프로그램 을 재설치 해야된다는 뜻으로 왠만하면 재설치 안해도 잘 돌아갈겁니다. 그리고 지금 설정된 값들이 취소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6) 로그인 암호가 있을경우 전 자동 로그인이지만 진행 과정중 로그인하라고 뜰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거 같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7) Windows 8.1(혹은 Windows 7) 로 되돌리기 메뉴를 누릅니다.

8) 재부팅이 되면서 이전 버전의 Windows 복원 중... 이라 뜹니다. 업그레이드 시간에 비해 금방 진행 됩니다.

9) 다운그레이드 완료이전 Windows OS 로 설치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로써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기존 윈도우로 다운그레이드 방법 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