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이 출시되면서 멀티 태스킹 을 강화하여 가상 데스크톱 기능이 나왔습니다. 이 기능과 비슷한 프로그램이 하나 있었는데 그건 바로 우리가 아주 오래전에 알았던 멀티 모니터 라는 프로그램이라고 여러분들 기억하시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때 당시 보면 부모님 몰래 라는 프로그램으로 도 알려져 있었습니다.
작업량이 아주 많아 해상도가 낮거나 바탕화면에 보기 힘든 창들 때문에 모니터를 여러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그게 아니신 분들은 윈도우10의 가상 기능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상 데스크톱 추가
윈도우10 이 나오기 전까지는 별도의 프로그램이 필요했으나 이젠 멀티 가상 멀티 테스킹 Desktop 단축키를 활용하면 더욱더 편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1) 이 작업 보기 화면에서 추가 버튼을 일일이 누르지 않아도 단축키 Ctrl + 로고 + D 를 누르면 가상 데스크톱 이 빠르게 추가 됩니다.
2) 그럼 이렇게 바탕화면이 복제 되면서 데스크톱2 라고 만들어 집니다.
3) 새로생성한 화면에 창을 여러개 띄어 또 다른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현재 사용중인 전체 데스크톱 화면 을 보려면 로고 + Tab 키를 누릅니다.
가상 데스크톱 빠른 화면 이동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려면 역시 단축키를 이용하는것이 더 빠르며 이를 활용하다 보면 몇배의 작업을 빠르게 전환하고 마칠 수 있습니다.
1) 이런식으로 여러개를 추가 한 상태에서 또 다른 데스크톱 화면으로 이동 하려면 일일이 작업 보기 를 거치지 않아도 Ctrl+로고+방향키 를 통해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가상 멀티 태스킹 데스크톱 삭제
현재 작업중인 프로그램은 계속 프로세스가 살아남아 실행 되며 가상 화면만 삭제 됩니다.
1) 가상 데스크톱 화면을 하나 하나 닫게 될경우 창들이 모두 종료 되는게 아닌 한 화면으로 전부 몰리는데요. 그 결과는 다음 화면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2) 그럼 가상 데스크톱 을 전부 닫아 버리면 열리던 창이 한곳으로 몰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충분히 다른 멀티 프로그램이 없어도 윈도우10 기능으로 프로그램을 여러개 돌려 새 Desktop 을 추가해 충분히 원활한 작업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