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및 폴더 암호를 걸고 숨기기는 Wise Folder Hider

컴퓨터로 중요한 작업을 할 때 남들에겐 절대로 보여선 안될 보안상 숨겨야 할 폴더,파일이 있다면 단순히 윈도우에서 숨김 기능이 있긴 하지만 USB 메모리까지 보이지 않게 완벽하게 숨겨버리는 Wise Folder Hider(와이즈 폴더 하이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폴더, 파일, USB 메모리까지 쉽게 숨기거나 암호를 걸어 자신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고 아무도 보이지 않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파일, 폴더 숨기고 암호걸기 Wise Folder Hider

유료/무료 2가지가 있으며 무료 로 충분히 쓸수 있고 한국어도 지원하여 암호를 잊을땐 비용을 지불해야할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WiseCleaner 사이트로 접속하여 Free Download 버튼을 눌러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설치합니다.

2) 설치한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처음실행 시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하여 만듭니다.

3) 파일 숨김, 폴더 숨김, USB 드라이브 숨김 메뉴가 있습니다. 저는 특정 폴더를 한번 불러보았습니다. 상태는 숨김으로해당 폴더가 안 보이는 것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USB 드라이브를 숨길 경우 PC를 재부팅 하거나 USB를 뺏다가 꼽을 경우 숨김 해제가 된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폴더 USB 숨기기 Wise Folder Hider 와이즈 폴더 하이더

4) 암호를 걸어보겠습니다.! 목록 중 작업 항목에 열기 메뉴의 아래를 향하는 삼각형 메뉴를 선택하여 암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그럼 비밀번호를두 번 입력하여암호를 겁니다.

6) 암호를 걸면 잠금 상태는 예로 변경됨을 확인할 수 있고 열기를 누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7) 그럼 실제 숨겨졌던 폴더가 보임을 확인할 수 있고 암호 설정이 해제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폴더를 숨기고 암호를 걸어봤는데요. 여기서 데이터 보호는 완벽하게 될지라도 비밀번호 걸때 잊으면 맨 위에서 설명을 드렸듯이 유료로 프로그램을 구입하셔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다만 저도 이렇게 진행을 하면서 포스팅을 하면서 느낀 점은 그래도 모든 것을 떠나서 개인적인 데이터를 누군가 볼 수 있다는 그럼 점이 방지될 수 있다는 점도 정말 좋은 거 같고 USB 드라이브도 같이 지원하니 괜찮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