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PNG 이미지 파일 용량 압축, 손실 대폭 방지 tinypng.com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의 화질이 좋은 만큼 이미지 파일 용량도 급격하게 늡니다. 그러다 보니 게시판에 올릴 때 파일 용량 제한이 생기기도 하며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할 때 트래픽도 동시에 늘어나 로딩 시간도 길어지게 됩니다.


보통 그림판이나 포토샵 등 포토스케이프로 조금 자르거나 사이즈를 조절하기도 하는데 이때 이미지가 손실되거나 편집된 티가 너무 많이 날 수 있어서 원본 유지가 그대로 힘들기도 합니다.


원래 이미지 파일을 압축한다는 자체가 손실 그 자체인데요. tinypng.com 사이트에서는 확장자 PNG 와 JPEG 포맷을 지원하여 거의 무손실 수준으로 품질과 화질이 거의 유지될 정도입니다


이미지 용량 대폭 압축하기

시작하기에 앞서 중요한 사항을 알려드리자면 이미지 파일 확장자 중 PNG 와 JPEG 이외엔 지원되지 않으며 5메가 용량을 초과 시 안되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inypng 사이트 주소 : https://tinypng.com/


1) tinypng 사이트 주소로 접속하면 귀여운 펜더가 반깁니다.! 점선 둥근 사각형 안에 [Drop your .png or .jpg files here!] 메뉴를 선택합니다.


2-1) [압축할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여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파일 [하나씩 선택]이 가능하며 [다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2-2) 또 다른 방법으로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여 [둥근 사각형 안으로 드래그 앤 드롭]하여 [이동]해도 됩니다.


3) 그럼 이미지 파일 용량 압축이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로 표시된 부분은 그만큼 압축]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download all] 버튼을 눌러 [압축파일로 다운로드]합니다. [드롭박스]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싶으면 [Save to Drop box]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미지 파일 용량 압축 손실 저하 품질 유지


4) 압축전 용량부터 살펴볼까요.? [압축전]에는 용량이 [555KB] 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압축후]엔 이미지 파일을 보시면 거의 품질 손실을 대폭 줄인 것을 볼 수 있으며 크기가 [474KB] 로 대폭 용량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나 첨부 제한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그리고 트래픽 때문에 고민하시던 분들은 이걸로 한방에 해결되었기를 바랍니다.


저도 이 포스트를 쓰면서 항상 이미지 압축을 마지막으로 하고 있습니다. 항상 봐도 손실이 거의 안 나는 게 신기한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