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 메뉴 앱 추천 제안 표시 해제하기

윈도우10 시작 메뉴에서 컴퓨터에 설치되지 않은 앱을 설치하라고 광고성으로 뜨는 앱 추천 제안 기능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안 서비스는 마치 광고 같지 않게 자연스럽게 표시되는데 전 실제로 설치된 앱인 줄 알고 한번 씩 눌러보면 실제로 설치가 되더군요.


저는 그래서 이러한 앱 추천 제안 기능을 비활성화하여 시작 메뉴에 표시되지 않게 설정해보기로 했습니다. 광고인데도 은근 광고 같지 않아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라면 은근 이익이 발생할 거 같은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시작 메뉴 앱 추천 제안 표시 해제

시작 메뉴를 건드리려면 정품 인증이 안되어 있으면 일부 설정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아래 시작 메뉴에 보면 추천 항목에 앱 하나가 떠있습니다. 물론 여러분들 PC마다 조금 다른 앱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이 제안 표시 안 함'을 선택하면 해당 추천 앱이 사라지게 됩니다.



▼ 근데 때때로 뜨기 때문에 완전히 비활성화 시켜주기로 합니다. 키보드의 'Win+i' 키를 눌러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시작 메뉴를 선택 한 다음 '때대로 시작 메뉴에 제안 표시'를 선택해서 끔으로 설정합니다.


지금 시작 메뉴에 다시 보시면 앱 추천항목이 사라지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 거슬리시다는 분들은 끔으로 설정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겠습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