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이 출시된 지 8년이 된 가운데 업데이트(보안/핫픽스) 개수가 수 백 개 늘어났습니다. 물론 2011년도에 서비스팩 1이 나옴으로 인해 설치양이 많이 줄어들었고 2016년에 5년 치 패치가 나왔지만 지금 서비스팩이 더 이상 나오질 않아 아쉽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방대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치하면은 정말 엄두가 안 나 시간도 너무 오래 걸려 아애 꺼두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하지만 UpdatePack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어느 정도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할 될 거 같습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팩 - UpdatePack
UpdatePack 프로그램은 러시아에서 개발되었으며 거의 한 달에 한 번은 윈도우7의 업데이트를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패키지로 통합되어 업로드되는 것 같습니다.
1) [링크] 를 클릭하여 접속해 빨간색으로 표시한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UpdatePack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2) 아래와 같이 UpdatePack 설치 창이 뜨면 '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3) 현재 시스템의 업데이트 상태를 검사하고 언팩 하여 본격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4) 리부팅 여부 메시지가 뜨면 '예'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Windows Updates를 구성하는 중이라 뜨면서 마무리가 진행 중인 것 같지만 계속 '몇 번의 재부팅'으로 '업데이트 설치를 반복'하여 결국 나중엔 시스템을 알아서 정리하기 시작합니다.
※ 윈도우7 서비스팩1 이 통합된 '순정 시스템이'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최신 버전이 설치 안되어 있으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IE11 옵션을 넣어주면 익스플로러 11까지 설치가 완료'됩니다. 나중에 해도 되는 작업입니다.
이 밖에도 좀 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만 러시아어로 메뉴얼 되어 있어 번역기를 이용하면 되지만 특별히 따로 전반적으로 패치를 관리하거나 통합하지 않은 이상 단순한 설치 정도 만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젠 수많은 윈도우 업데이트 걱정은 그만하시고 UpdatePack 프로그램으로 어려운 점을 모두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해보니까 정말 설치가 너무 잘되어 자동 업데이트를 끄신 분들에게는 정말 필수가 아닌지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