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탐색기 최근에 사용된 폴더 파일 목록 표시 숨기기

윈도우10 에서 개인 PC 의 경우 자주 사용하는 폴더 및 파일을 윈도우 탐색기에서 표시하여 보다 더 빨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PC 일 경우 누군가는 최근 기록을 보면서 뭘 했는지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특히 민감한 자료일 경우 개인 프라이버시가 노출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어 바로 정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마치 인터넷을 할 때도 남는 사용 기록을 삭제하는 거와 같은 거 같습니다. 아래 포스트를 통해 탐색기를 내 PC로 바꿔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탐색기 최근 사용한 폴더 파일 목록 표시 숨기기

탐색기를 위주로 설명을 드리지만 아무 폴더에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윈도우 파일 탐색기를 열면 제가 '사용한 폴더와 파일 기록'들이 보입니다. 특별히 딱히 중요한 자료가 표시되지 않길래 모자이크 처리를 안 했습니다.

2) 탐색기 상단 메뉴에 '보기' 탭에 '옵션'의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폴더 옵션 창이 뜨면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 '빠른 실행에 최근 사용된 파일과 폴더 표시를 체크해제'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4) 그럼 파일 탐색기에 최근에 사용했던 폴더나 파일이 기록이 완전히 숨겨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탐색기 최근 파일 폴더 숨기기

꼭 설정해야 되는 부분은 아니지만 개인 PC 가 아니라면 한 번쯤 설정해둘 필요는 있을 거 같다고 생각하기에 숨김 설정을 하면 더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