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Font Changer 확장 프로그램 사이트 폰트 변경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는 기본적으로 웹페이지 화면의 텍스트 폰트를변경할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설정을 하게 되면 모든 사이트들의 텍스트의 폰트가모두 적용되어 별도로 지정이 안돼 확장 프로그램의 도움이 없으면 거의 불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Chrome 웹 스토어에서 부가 기능인 Font Changer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각 사이트마다 내가 원하는 폰트를 따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폰트 변경하기

오늘 소개해드리는 Font Changer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기본 설정의 한계를 넘어 텍스트 폰트나 스타일 굵기 등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Chrome 웹 스토어에서 Font Changer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Chrome Webstore Font Changer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font-changer/obgkjikcnonokgaiablbenkgjcdbknna

2) 설치가 완료되면 주소 표시줄 옆에 Font Changer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이트의 폰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elect Font 항목을 선택하면 여러 가지 원하는 폰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Font Changer 크롬 웹 사이트 폰트 적용

3) Select Styles 항목을 선택하면 선택된 폰트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굵기 설정이 다인 거 같습니다.

4) Only apply to 항목은 해당 사이트의 HTML를 보시면 각종 태그가 있는데 해당 태그에만 쉽게 폰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이렇게 사이트의 폰트와 굵기를 적용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 내가 원하는 사이트에 폰트를설정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잘 못하는 건지 일일이 설치한 Font Changer 확장 프로그램을 켜야 적용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폰트를 바꾸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기능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