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하는 RaiDrive 프로그램

여러분들은 어떤 클라우드(Cloud)를 이용하시나요.? 저는 주로 드롭박스(DropBox)를 위주로 쓰기도 하며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나 원 드라이브(OneDrive) 등 용도에 따라 쓰기도 합니다. 이러한 클라우드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라이브(RaiDrive) 프로그램은 클라우드를 내 PC에서 탐색기에서 로컬 드라이브처럼 편리하게 쓸 수 있어 훨씬 빠른 속도와 안전성을 제공해 랜섬웨어 방지가 가능하다는 장점과 무료인 점 지금도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 RaiDrive

RaiDrive 프로그램은 [링크]에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FTP 연결의 경우 추후 지원한다고 하니 NAS 서버가 있으신 분들은 WebDAV로 대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1) RaiDrive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화살표로 상단 '추가' 메뉴를 안내해줍니다.

2) 스토리지 중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구글 포토(Google Photos), 원드라이브(OneDrive), 드롭박스(DropBox), WebDAV' 를 스토리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옵션도 제공하지만 읽기 전용 옵션도 제공합니다. 읽기 전용의 경우 데이터를 읽기만 할 수 있고 업로드(동기화)가 안됩니다.

3)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선택된 클라우드에 따라 로그인 창이 뜹니다. 저와 같이 DropBox를 선택하셨다면 DropBox 로그인 창이 뜹니다.

4) 그러면 바로 내 PC 탐색기의 네트워크 위치 항목에 클라우드가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로컬 드라이브처럼 업/다운이 가능합니다.

만약 RaiDrive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뜬다면 RaiDrive 프로그램을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됩니다.

속도가 매우 빠르고 안정적이라 충분히 유료화해도 손색이 없을 거 같은데 무료로 풀린 점 마음에 듭니다. 아직 지원이 안되고 있는 기능이 있지만 피드백도 잘 받는 거 같아서 좋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