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티스토리 사진 업로드 플래시 오류 해결하는 방법

구글 크롬은 기본적으로 성능 개선을 포함한 플래시가 보안상 차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시 Daum 포토 업로더를 이용해 사진을 올릴 때 Flash Player 10 최적화되어 있다며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하고 다시 시도하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블로그 포스팅이 매우 힘들어지는데요. 이때는 크롬에서 플래시를 아무리 재설치해도 똑같은 오류가 나기 때문에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저도 윈도우를 재설치하고 매번 크롬을 설치해 블로깅할 때 원인을 알고도 매번 당황하기도 합니다.


크롬 티스토리 플래시 오류


티스토리 사진 업로드 플래시 오류 해결

크롬이 업데이트되면서 플래시 허용된 사이트를 추가 메뉴가 막혔기 때문에 사이트 보안 연결 옵션을 이용하면 플래시를 재설치 하지 않아도 해결될 수 있습니다.



1) 크롬 주소 표시줄에 느낌표 표시 주의 요함을 선택하여 Flash 항목에 기본값이 요청(기본값)으로 되어 있는데 허용을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리고 에디터에 Flash 허용 업데이트 설정을 적용하려면 새로 고침을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예전과 같이 자물쇠 표시 아이콘이 생기는데 여전히 플래시가 차단되어있다고 나옵니다.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을 선택합니다.



7) 그럼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사진 메뉴를 선택하면 플래시 오류가 해결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음껏 사진 업로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크롬이 업데이트되면서 플래시를 사용하려면 일일이 플래시를 허용시켜줘야 하지만 듣기론 티스토리 측에서 12월에 새로운 에디터가 나온다 하니 그때가 기대됩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